티스토리 뷰

2016년부로 업데이트 된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목록을 모두 정리해드립니다. 신한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쇼핑, 외식, 주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포인트 사용하시면 여러모로 편리할 것입니다.



우선 쇼핑 쪽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플러스파트너는 국내 50여개 유명 쇼핑몰과 모두 제휴를 맺은 상태인데요, 플러스파트너로 쇼핑 시 최대 9.9프로 포인트를 적립 +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예 마이신한포인트몰에서 쇼핑을 즐기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경우 최대 반값 쇼핑까지 가능합니다. (1만 5000개의 상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사이트라고 하네요.)


쿠팡, 티켓몬스터와 같은 소셜커머스 업체에서는 포인트 2프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구요.




인터넷 쇼핑몰 중 G마켓과 옥션에서는 결제금액의 50프로까지 신한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구요, 이를 제외한 11번가, SSG.com(요즘 '쓱'이라는 컨셉으로 TV광고를 정말 많이 하더군요), 롯데닷컴, 그리고 인터파크에서는 결제금액의 100프로를 모두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입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1포인트 이상 보유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구요, 만약 하이포인트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포인트 자체를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 분들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면 많이들 좋아하더라구요.





현대백화점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포인트 전액 사용 가능하구요, 역시나 현대백화점 상품권 데스크를 방문하여 마이신한포인트 상품권 교환 요청을 하면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AK플라자도 보유포인트 전액 사용이 가능하고, 결제금액의 0.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전액 사용 가능하며, 포인트 적릴율은 0.1프로입니다. 단 제휴카드 사용시 0.2프로까지 적립됩니다.



그 다음은 홈쇼핑 업체입니다. CJ mall, GS Shop, 롯데아이몰에서 쇼핑할 때 결제금액의 30%를 포인트 결제할 수 있씁니다. 만약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포인트로 차감한 다음, 일시불 혹은 할부 결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의류/스포츠 업체 중 제휴 등록된 업체는 LG패션,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인디안모드, K2, 에코로바, OK아웃도어닷컴, 린코리아, 엠에스존입니다.



할인점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곳이기에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중에서 가장 접근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슈퍼마켓 모두에서 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준과 조건은 아래 표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결제금액의 20프로까지 사용할 수 있고, 롯데인터넷면세점은 5만원까지만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고, 5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가전제품 판매업체인 LG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위니아만도에서도 신한포인트 사용이 가능하오니, 결제할 때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파리바게뜨, 정관장, CU에서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데, 몇 프로까지 결제 가능한지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아웃백은 금요일에는 30프로, 나머지 요일에는 20프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원래 HI-POINT카드가 포인트 쪽으로 혜택이 많은데, HI-POINT 카드 사용자라면 아웃백, 빕스, 피자헛, 도미노피자, 세븐스프링스, 불고기브라더스, 씨푸드오션, 차이나팩토리, 피셔스마켓,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 20% 포인트 결제를 할 수 있답니다.


기름 넣는 곳 중에서는 현대오일뱅크가 신한포인트 사용처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S-oil은 HI-POINT 혹은 F1 카드 소유자한테만 혜택이 돌아가구요.



카드 포인트로 공과금 납부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저 역시 지난달에 신한포인트를 사용해서 공과금을 납부해보았는데 의외로 편리하더군요. 행정안전부 위택스,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서울시 e-tax, 부산시 e-tax 홈페이지에서 공과금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국세는 Cardro TAX 사이트에서 납부하시면 되구요.



요즘은 각종 손해보험 및 자동차보험 업체들도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손해보험은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가 해당되고, 자동차보험은 에르고다이렉트, LIG손해보험, The-K손해보험, 한화손보, 흥국화재가 해당이 됩니다.



게임을 포함한 온라인컨텐츠 업체 중에서는 넥슨, 엠게인, 한빛소프트, 넷마블, 한게임, 짱파일, 엠파일, 토토디스크, SBS, KBS, 네이트, 네이버, 한신평에서 결제수단으로 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관은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구요.



민원24와 정보공개시스템 www.open.go.kr에서 각종 수수료 납부할 때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500원을 카드 결제하려니 상당히 민망했는데, 이제는 포인트로 결제를 해야겠습니다.


항공회사 중에서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구매할 때 전체 금액의 20프로는 신한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인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한은행은 신규 예/적금 초회 납입금을 포인트로 넣을 수 있고, OTP 구입수수료인 5000원(토큰형 기준)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씁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주식매매수수료를 포인트로 대신 결제할 수 있구요. (S-lite 계좌로 거래를 해야만 합니다.)


신한생명은 보험료를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