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ories

국민은행 고객센터 번호

신뢰라 2017. 12. 19. 08:48

국민은행 고객센터 번호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의 고객센터 번호를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RS 세부 서비스 코드도 함께 정리를 해드리오니, 몇번을 눌러야 할지 미리 확인하고 전화 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우선, 국민은행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총 3개입니다. 1588-9999번, 1599-9999번, 1644-9999번 모두 같은 콜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외국에서 전화를 걸어야 할 때는 82-2-6300-9999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전용 콜센터는 1599-9499번, 외국인전용 번호는 1599-4477번입니다. 어르신 전용이라고 해서, 노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콜센터 번호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1644-3308번)



폰뱅킹의 경우, 주요 조회 및 이체 기능이 24시간 365일 내내 제공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담의 경우, 개별 서비스마다 조금씩 운영시간이 다르고, 분실/사고신고의 경우, 업무의 특성상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국민은행 폰뱅킹을 처음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사전에 폰뱅킹 신청을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 8자리 접수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국민은행 고객센터 번호 1644-9999번으로 전화를 걸어 폰뱅킹 비밀번호 등록을 해주면 된다죠.




폰뱅킹 비밀번호 등록을 위한 세부 서비스 코드는 991번이며, 이후 주민번호 앞 6자리 및 계좌번호를 입력한 뒤, 접수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구요.



국민은행 콜센터 전체 메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서비스에 따른 세부코드 및 이용시간이 표 형태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버튼을 누르면 빠른말서비스로 연결이 되며, 1번 국민은행으로 송금, 2번 다른은행으로 송금, 3번 잔액조회, 4번 거래내역조회, 5번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0번 상담직원연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직원 연결의 경우, 평일 8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하다고 나와있네요.



별표 *를 누르면, 분실신고 메뉴로 연결이 되는데, 국민은행과 관련된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 현금카드, 통장, 인감, 자기앞수표, 보안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또한 이 메뉴를 통해 하게 되구요. 이러한 분실신고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쭉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0번은 상담직원 연결인데, 대출이자납부/상환 및 대출관련, 예금 및 청약 관련, 인터넷/스타뱅킹. 공인인증서 관련은 평일 8시부터 22시까지 상담이 가능하지만, 나머지 펀드/신탁/퇴직연금, 예금신규상담, 상담직원을 ㅗㅇ한 송금, 대출신규상담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이 됩니다.



예금신규, 자동이체/지로납부/예약이체/지연이체, 폰뱅킹이체한도 설정 관련 서비스코드는 다음과 같구요.



98번을 누르면 국군장병 전용 상담 창구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창구를 통해 대출상담, 예금/KB국군희망준비적금, 청약, 기타예금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90번을 누르면,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로 넘어가게 됩니다.


1번은 영어, 2번은 중국, 3번은 일본어, 4번은 베트남어, 5번은 러시아어, 6번은 캄보디아어 순입니다. 외국어 서비스 역시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매일 0시부터 0시 5분까지는 온라인 영업일자 전화시간이라고 해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매월 셋째주 일요일 0시부터는 시스템 조정작업이 있으므로, 이 시간대를 피해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