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통장사본 출력 따라해보세요


요즘은 각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 상에서 편리하게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죠. 예금잔액증명서, 연말정산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원 뿐만 아니라 통장사본 출력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구요. (종이 통장을 당장 찾을 수 없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죠.)



오늘은 농협 통장사본 출력 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농협인터넷뱅킹'이라고 입력을 하여 banking.nonghyup.com 이 주소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부터 해주어야 하는데요, NH Bank 로고 옆에 있는 '로그인'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개인뱅킹'을 순서대로 선택해주세요.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인터넷뱅킹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따로 신청을 하셔야 하구요.



저는 오랜만에 NH Bank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그런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페이지가 뜨더군요.



'통합설치프로그램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시키면 됩니다. 개인PC방화벽, 공인인증서 보안, 그리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차례대로 설치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면, 아래 로그인 화면으로의 접속이 가능할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거나, ID/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에는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개인뱅킹' -> '증명서' -> '통장사본출력' 순으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현재 농협에 1개의 계좌가 있는데요, 여러개의 계좌가 있는 분들은 예금종류, 별칭, 계좌번호, 신규일, 만기일(최종거래일)을 참고하셔서 통장 구분을 하시면 됩니다.



사본을 출력하고자 하는 통장을 찾았다면, 가장 우측에 있는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미리보기 창이 뜰 것입니다.



마치 진짜 종이통장과 같은 모습인데요, 여기에는 계좌번호, 예금종류, 가입하신 날, 그리고 계좌관리점포가 구체적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고품질의 인쇄를 원한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PDF저장/인쇄' 버튼을 바로 누르시면 되겠구요, 웹화면을 기본 화질 그대로 출력하고자 한다면, 그 옆에 있는 '즉시 인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