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직급 영어 순서대로 알려드려요


오늘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각종 직급 이름을 영어 단어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드라마나 외국영화 자막을 보다보면 오역이 꽤 많은 편인데요, 이번 기회에 회사 직급 영어 단어를 확실하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높은 직급부터 낮은 직급 순으로 차례대로 알려드릴께요.


우선, '사장'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영어 단어인 President를 사용하면 됩니다. President 단어는 대통령의 뜻도 있지만, 한 기업의 사장을 의미하는 단어로도 사용됩니다. 영국에서는 president라는 단어 대신 Managing Director라는 표현도 간혹 사용합니다. Managing Director를 줄여서 MD라고 쓰기도 하구요. General Manager 역시 영국에서 '사장'의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줄여서 GM) 이러한 영어 단어가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간편하게 CEO라는 단어를 사용하셔도 되요. Chief Executive Officer의 약자죠.



그 다음은 '부사장'입니다. 부사장 영어 단어를 잘못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Vice President 보다는 Senior Executive Vice President 라는 표현을 써야 정확합니다. Vice President는 부사장 보다는 상무~상부모를 의미하는 단어로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죠.



전무 및 전무이사는 Executive Vice President 혹은 Senior Executive Director라는 표현이 좋습니다. 상무/상무이사는 Senior Vice President, Managing Director, Executive Director란 표현이 어울리구요.



상무보/이사/이사보/이사대우 등은 Associate Executive Director란 표현을 쓰면 정확합니다. (상무와 부장 사이에 있는 회사 직급이죠.)




그렇다면 임원을 일컫는 회사 직급 영어 단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임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장, 부사장, 전무, 상무, 상무보 등을 모두 일컫는 단어죠. 영어로는 Executive director, executives란 단어가 자주 쓰입니다.


이제 '부장'을 살펴볼까요? 부장은 Director라고 표현하면 된다죠. 일부 회사에서는 executive manager 혹은 department head 란 표현을 사용하기도 하구요.


차장은 Director 밑에 있는 사람이므로, associate director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과장은 manager란 단어가 정확하구요.


그 다음은 대리인데, 대리는 manager 밑에 있는 사람이므로, assistant manager, associate manager란 표현을 쓰면 쉽게 의미전달이 됩니다. 주임은 그냥 associate라고 하구요.


사원은 staff, clerk, member 정도의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상 회사 직급 순서에 따른 영어 단어를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부장에 해당하는 director와 과장에 해당하는 manager를 필수로 꼭 알아두시고, 거기에 associate를 붙여서 차장, 대리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시면 영어 단어 암기가 쉬울 겁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