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PDF 구하는곳


요즘은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PDF 파일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로 문제집을 구입할 필요가 없더군요. 물론 프린트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문제집을 구입하기도 합니다만,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가 있으신 분들은 태블릿PC에 PDF 파일 깔아놓고 그대로 공부하시면 좋을 듯한 생각이 듭니다.



어디서 PDF 파일을 다운받는지 상세하게 안내해드리오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주 쉽습니다.






우선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서비스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URL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운전면허 시험 기출문제 다운받는 곳 ->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101251


왼쪽에 보면 버튼이 여러개 보이실 겁니다. 그 중에서 '학과시험 문제은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동영상이 필요하신 분들은 '동영상 안내' 메뉴를 참고해주시구요.








학과시험 (한국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외국어 문제를 굳이 참고할 필요는 없겠지요?






1종 문제와 2종 소형 문제가 조금 다르니 2종 소형에 응시하시는 분들은 2번째 게시글을 참고하시구요, 나머지 분들은 모두 첫번째 게시글인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1종 대형, 특수, 1/2종 보통문제은행 700문제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글 제목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버튼 보이시죠? 해당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이 바로 다운받아집니다.









게시글 하단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만, PDF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보통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foxit reader를 추천해드립니다. adobe 사에서 만든 프로그램 보다 조금 더 가볍고, 파일이 빨리게 열리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은행에 나온 문제들을 직접 풀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위주로 충분히 공부하신다면 누구나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구요, 상식 선에서 가장 답에 근접한 듯한 답을 고르면 됩니다.


합격률이 매우 높은 시험이니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시험 잘 치고 오세요.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화잇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