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보문고 영업시간 확인해보기


요즘은 인터넷 서점을 통해 편리하게 책을 주문할 수 있다지만, 저는 옛날처럼 오프라인 서점을 직접 방문하여 책 보는 것이 좋더라구요. 이런저런 책을 들여다보며 이번주에 읽을 책을 고르는 재미가 있어서 말이죠.



다행히 집 근처에 교보문고가 있어서 일주일에 2-3번은 교보문고 매장을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보문고는 몇시에 오픈을 해서, 몇시에 문을 닫을까요?


저는 처음에 전국에 있는 모든 교보문고의 영업시간이 동일할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지역별로, 매장별로 영업시간이 천차만별이더군요.


오늘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교보문고 영업시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교보문고 공식 홈페이지 www.kyobobook.co.kr 로 접속을 해주세요.



교보문고 로고 바로 위에 보면 '영업점 안내'라는 글씨가 있는데, 이 글씨를 누르면, 전국에 위치한 매장 목록이 모두 뜹니다.



서울에만 광화문점, 강남점, 잠실점, 목동점, 영등포점, 합정점, 디큐브시티/수유/동대문/은평/청량리/가든파이브 바로드림센터가 있다죠.



경기 수도권에는 부천점, 인천점, 천안점, 일산점, 평촌점, 판교/송도 바로드림센터, 광교 센터가 있구요.


지방에는 대구점, 부산점, 해운대/전주/반월당/세종 바로드림센터, 창원점, 울산점, 대전점, 센텀시티점, 칠곡센터, 경성대/부경대 센터가 있구요.


대학 입점 매장으로는 서울대점, 이화여대점, 숙명여대점, 가천대점, 성균관대점, 포항공대점, 전북대점이 있습니다.



매장 이름을 선택하면, 해당 교보문고 지점의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구요. 저는 '광화문점'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광화문점은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이번엔 강남점입니다. 강남대로 교보타워 지하 1~2층에 입점한 교보문고 강남점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죠.


이곳 역시 광화문점과 동일하게 오전 9시 30분에 문을 열어, 오후 10시에 영업을 종료합니다. 정기휴일은 설 당일과 추석 당일 이틀이구요.


송파구 롯데 캐슬프라자 지하 1층에 위치한 교보문고 잠실점 역시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네요.



목동점은 다른 곳보다 늦게 오픈을 하는 편인데, 오전 11시에 오픈을 해서,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구요~



서울 지역을 많이 살펴보았으니, 이번엔 지방에 있는 지점들도 몇몇 확인을 해볼까요?


우선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586 교보생명빌딩 지하 1~3층에 입점한 교보문고 대구점의 영업시간은 10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딱 12시간 영업을 하는 것이죠.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658 교보생명빌딩 1층~지하 1층에 위치한 교보문고 부산점은 11시에 영업을 시작하여, 오후 9시 30분에 문을 닫구요.



이처럼 교보문고는 매장에 따라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른데요, 오픈시간은 평균적으로 9시 30분~11시 사이이고, 마감 시간은 오후 9시 30분~10시까지가 대부분인 듯 합니다. 오후 10시 이후에는 대부분 문을 닫으니, 밤 늦게 책 사러 가실 분들은 오후 9시에는 매장에 도착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